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26일 11시24분 ]

 

전농2동  |  배봉꿈마루청소년독서실 사람책 열람 행사


 

 

 

 



 

 

 

 

지난 5월 29일(수) 배봉꿈마루 청소년독서실에서 종이책이 아닌 살아 있는 사람책을 읽는 행사가 열렸다.
 

이날 사람책은 400쌍을 결혼시켰다는 문형욱 가족상담전문가와 ‘엄마는 영어중독자라니까’ 이명애 저자의 강의로 구성됐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과 영어공부에 목마른 구민들이 모여 사람책을 펼치며 갈피마다 쓰인 저자들의 노하우를 배운 귀한 시간이었다.
 

종이책과 달리 여럿이 같이 듣고, 쌍방소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독서였다.

 

 

글·사진 명예기자  임 미 옥

 

 

 

 

 

 

 

답십리2동  |  출판기념회 모금액 전액 기부


 

 


지난 6월 13일(목) 동대문구 문화회관에서 답십리대림아파트에 거주하는 김대욱 님의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김대욱 님은 힘든 어린시절을 딛고 자수성가해 평생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하며, 동대문구 배드민턴협회·답십리영화문화보존회 활성화 등 구 발전에 많은 발자취를 남기셨다.
 

이날 진행된 출판기념회에서 모아진 책값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모금액 전액이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됐다.

 

 

 

 

 

 

 

휘경2동  |  휘경어린이도서관 이야기 극장


 

 

 

 



 

 

 

 

지난 5월 26일(일) 휘경어린이도서관에서는 독립 100주년을 맞아 관객 참여형 연극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기획 공연이 있었다.
 

이번 공연은 ‘*딩링링 이야기 극장’ 시리즈 중 하나이다. 공연을 관람한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은 아홉 살 옥두와 손님의 갈등· 대립을 통하여 나라의 주권을 빼앗긴다는 것이 끔찍한 일이고 독립운동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게 되었다.
 

또한 돕는 것이란 무엇인지, 진정한 용기란 무엇인지도 느낄 수있는 기회였다.
 

 

* 딩링링 : 리딩+힐링+스토리텔링의 합성어

 

글·사진 명예기자  오 경 미

 

 

 

 

 

 

 

이문2동  |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모자 후원


 

 

 

 



 

 

 

 

이문2동 주민센터에 지난 6월 3일(월) 관내 노인복지시설 서울 데이케어센터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여름용 모자 150개를 기탁했다.
 

나눔 당사자이자 희망복지위원인 이옥자 센터장은 “우리 동 어르신 들에게 의미 있는 후원을 하고 싶었다. 앞으로 종종 여건이 되면 다양한 후원을 할 예정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모자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 날이 부쩍 더워져 외출할 때마다 힘이 들었는데, 모자가 있어 편하게 외출할 수 있을 것 같다” 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소식 7월호: 보듬누리 이야기 (2019-06-26 11:33:07)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거리청소년들 위한 연합거리상담 실시 (2019-06-10 11:1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