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새소식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22일 12시58분 ]


- 동주민센터, 답십리도서관 등 지역 7곳에서 ‘동네배움터’ 운영 -
 

- 웃음치료, 리본공예, 캘리그래피 등 7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동대문구는 주민들이 다양한 교육을 들으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달부터 올해 11월까지 지역 곳곳에서 ‘동네배움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네배움터’는 근거리 평생학습 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주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학습공동체 활동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현재 용신동‧전농2동‧장안1동‧휘경2동 주민센터, 답십리도서관, 정보화도서관, 선농단역사문화관 등 지역 내 7곳에 동네배움터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웃음치료 ▲정리정돈 해결사 ▲리본공예 ▲반려동물 소품제작 ▲마크라메 굵은 실이나 가는 끈을 나란히 하여 손으로 맺어 무늬를 만들거나 장식품이나 실용품을 만드는 수예 ▲젠탱글 선이 서로 얽혀 이뤄진 모양의 패턴을 그리는 낙서 ▲캘리그래피 ▲가죽소품 만들기 등 동네배움터별 10여 개씩 총 70여 개의 다양한 강좌를 진행한다.
 

 

 

 

 

 


 



 

 

 

 

 

동대문구 주민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다만, 프로그램 특성으로 인해 발생되는 재료비와 교재비는 수강생이 직접 부담해야 한다.
 

 

 

동네배움터의 월별 프로그램 및 일정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 희망 동대문 > 알림마당 > 구정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수강신청 관련 내용은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02-2127-5611~2)에 문의하면 된다.
 

 

 

장세명 교육진흥과장은 “구민 누구나 집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근거리 평생학습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동대문구는 지난 3월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2019년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1억 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마술사’ 레오, 동대문구 홍보대사 위촉 (2019-07-23 11:17:14)
어르신과 대학생이 모두 행복한 ‘한지붕 세대공감’ (2019-07-22 10:2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