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8월23일 10시22분 ]

 

 

 






 

 

휘경1동은 관내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생활실태를 조사했다.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의 경우는 가정방문상담을 통해, 내방이 가능하신 어르신들과는 소규모 간담회를 열어 개인별 복지욕구를 파악했다.

 

 

 

조사된 복지욕구 결과에 따라 동 희망복지위원회는 21일(수) 어르신들을 위한 여름 보양식으로 능이버섯 삼계탕을 포장해 전달하고, 백미 10kg과 치약 등의 생활필수품 6종을 지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보양식과 후원물품을 전달 받으신 임○○ 어르신은 “이렇게 항상 신경써주고 챙겨주시니 덥고 힘들어도 기운이 나는 것 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위가 좋지 않은 건강 문제로 삼계탕보다 빵을 원하신 어르신에게는 관내 나눔 단체인 뚜레쥬르 교육센터의 후원으로 제과 제빵을 전달드렸다.

 

 

 

이영익 동 희망복지위원장은 “생활을 위해 고령의 나이에도 고생하는 어르신들이 더위를 이겨내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표했다.

 

 

 

휘경1동 이귀용 동장은 “어르신들이 생활을 하며 어려움이 있을 때 언제라도 동에 방문하여 문의하시면 힘껏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폐지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을 전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전농2동 나눔이웃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 (2019-08-23 11:00:48)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을 위한 방충망 설치 (2019-08-21 14:4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