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새소식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07일 09시53분 ]


- 동대문구 청소년 대상 진로직업 박람회 ‘마을아, 진로를 부탁해! 해피 Two-Gather’ 10~11일 개최 -
 

- 진로직업 체험 부스, 꿈 발표 1분 발언대,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비보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 -
 

 

 

 

 



 

 

 

 

동대문구가 10일(목), 11일(금) 양일간 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동대문구 진로직업 박람회’를 동대문구청 2층 강당 및 2층 아트갤러리, 1층 광장 등에서 개최한다.
 

 

 

‘마을아, 진로를 부탁해! 해피 Two-Gather’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진로직업체험과 공연이 결합된 청소년 축제 형태의 체험형 박람회로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행복스쿨, 마을학교, 진로충전소, 진로놀이터라는 콘셉트로 17여 개의 직업군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지역 내 일상 직업과 미래사회 직업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행복스쿨 부스에서는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행사 첫째날인 10일 오후 1시 30분에는 ‘효리네 민박’과 ‘어쩌다 어른’에 출연했던 과학탐험가 문경수가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둘째날인 11일 오전 10시 30분에는 마술사 정도운이 ‘꿈꾸는 매직 퓨쳐’라는 주제를 가지고 마술을 매개로 청소년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간다.
 

 

 

진로충전소 부스와 진로놀이터 부스에서는 4차 산업‧미래 직업과 관련된 드론주행, 생체인식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특히 구는 이번 박람회에서 청소년들이 한 부스에서 30분 이상 직업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표하고 영상으로 자신의 발표 내용을 확인하는 1분 발언대도 운영하는 등 내실 있는 박람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이외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 아트, 어쿠스틱 사운드쇼, 비보잉 등의 공연도 진행된다.
 

 

 

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탐색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홈페이지(http://happytg.in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박람회 운영국(02-3668-9719)로 하면 된다.
 

 

 

장세명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경험해 보고 꿈을 갖고 진로를 찾는 ‘진로탐색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기증해 주세요~! (2019-10-07 09:55:29)
자동심장충격기 보급해 응급환자 발생 대비한다 (2019-10-07 09:5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