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07일 14시11분 ]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는 1일(화) 관내 저소득계층 어르신 50명을 모시고 청량리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장사리:잊혀진 영웅들>을 관람하는 자리와 식사를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의 특화사업인 '어르신 문화나눔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경제적인 어려움과 거동이 불편한 이유로 문화체험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의 소외감과 고독감을 덜고 동 희망복지위원들과 어르신들과의 상호 소통으로 복지욕구 해소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관람한 영화는 6.25 전쟁 중 펼쳐진 장사리 상륙작전을 다룬 실화로 우리가 모르고 있었던 잊혀진 역사, 학도병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함께한 어르신들은 “그 분들의 참된 희생에 가슴이 먹먹하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역사의 아픔을 공감하고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며 영화 관람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 양종구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영화를 보면서 만족스러워 하시고, 식사도 맛있게 드시며 서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 추진으로 지역사회의 복지욕구 해소에 기여하겠다는 이야기도 함께 전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이문1동 어르신 힐링스쿨 '신나는 퍼즐 맞추기' (2019-10-11 10:14:10)
민간결연으로 고독사 제로에 도전하다 (2019-10-01 13:2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