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새소식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2월09일 12시00분 ]


- 5일 휘경동 7-7에 955㎡ 규모 첫 반려견 놀이터 착공…내년 4월 개장 목표 -
 

-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해 다양한 노력…구 홈페이지에 반려동물 찾기 게시판도 신설 -
 

 

 

 

 


▲ 지난 10월 29일 열린 동대문구 반려견 아카데미 수료식 현장

 

 

 

 

 

동대문구가 5일 휘경동 7-7에 반려견 놀이터 공사를 시작했다.
 

 

 

내년 4월 개장을 목표로 조성되는 반려견 놀이터는 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가 구분되고, 한 번에 소형견 50마리와 대형견 30마리를 수용할 수 있도록 955m² 규모로 지어진다. 냉·난방 시설이 구비된 휴게동, 차량 19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갖춰 계절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놀이터 부지에 있는 큰 나무들을 가능한 훼손하지 않고 나무둘레에 원형벤치를 조성해 나무와 사람, 반려견이 함께 하는 자연친화적 놀이터를 만들 계획이다.
 

 

 

반려견 놀이터가 개장하면 이용객을 대상으로 반려견 행동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90여 명이 참여한 ‘반려견 아카데미’를 내년에는 반려견 놀이터에서 진행해 반려견의 사회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이밖에도 동물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지난 달 동대문구 홈페이지(www.ddm.go.kr)에 ‘반려동물 찾기’ 게시판을신설했다. 반려동물을 잃어버린 소유자, 반려동물과 가족이 되고 싶은 입양 희망자는 해당 게시판에서 유실(기)동물의 사진, 특징, 분실 장소 등을 확인하고 반환이나 입양을 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설치한 길냥이 급식소 주변에 길냥이 겨울집도 시범 운영한다. 사료를 먹으러 온 고양이가 식사 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급식소 옆에 집을 설치한다. 매년 겨울 동사하는 고양이가 적지 않은 만큼 올해는 급식소를 활용하여 안타까운 죽음을 줄이겠다는 취지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1년 동안 폐금속 69톤 모았다 (2019-12-10 13:20:09)
동대문구청에 영원한 오빠 남진이 뜬다! (2019-12-05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