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새소식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04일 12시00분 ]


- 각종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 및 정책 아이디어 발굴…연중 상시 제안 접수 -
 

- 창안등급 미부여 시에도 소정의 기념품 제공…제안 활성화 도모 -
 

 

 

 

 

동대문구가 각종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 및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0년 구민·공무원 제안제도’를 운영한다.
 

 

 

‘제안제도’는 행정제도, 행정서비스, 행정문화, 행정운영의 능률화와 경비절감에 관련된 창의적인 의견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구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소통행정을 실현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구는 올해 12월까지 연중 상시 구민1)이나 구청 소속 직원들로부터 제안을 접수한다.
 

 

 

그동안 저조했던 구민제안 건수, 낮은 제안 채택률 및 실시율 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성화 방안도 새로이 추진한다.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연계해 대학생들의 제안제도 참여를 유도하고 부서별 정책 아이디어 집중 공모도 진행한다.
 

 

 

또한, 제안 가운데 제안심사위원회에 상정된 후 창안등급2)을 부여받지 못한 제안의 제출자에게는 기념품을, 창안등급을 부여받은 제안의 제출자에게는 구청장 표창 및 최대 250만 원에 이르는 포상금을 수여한다. 제안에 대한 실시 우수 직원에게도 최대 30만 원에 달하는 포상금을 지급해 보다 적극적인 제안 실시를 장려한다.
 

 

 

제안을 희망하는 구민이나 구청 소속 직원은 국민신문고, 우편3), 팩스(02-3299-2619)를 이용하거나 구청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제안에 대한 안정적인 지원 및 추진, 공정한 심사를 위해 기획예산과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제안심사실무위원회’와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제안심사위원회’를 운영하고, 연 2회(반기별 1회) 심사를 실시해 제안별 창안등급을 결정할 계획이다.

 

 

 

 

 


1) 구민 및 동대문구에 소재한 직장·학교·단체의 구성원을 포함함

2)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부여하는 등급으로, 금상·은상·동상·노력상으로 구분됨

3)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6층 기획예산과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전통시장 긴급방역대책 간담회’ 개최 (2020-02-05 09:34:41)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확대 (2020-02-04 09: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