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25일 17시43분 ]

 

용신동  |  책 읽는 사회를 위하여


 

 

 




 

 

 

지난 2월 4일(화) 서울시 교육청 동대문도서관 운영위원회에서는 책 읽는 독서문화 환경 조성과 창의인성 독서교육 활성화 등 2020년 주요업무계획과 장서 구성 계획에 관한 업무보고가 있었다.
 

특히 야간 인문학/특화자료 강좌와 인문아카데미 브랜드 강좌는 균형 있는 삶을 지향하는 시민들을 위한 평생교육으로 자리매김한 동대문도서관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외 문화 특성화 프로그램 및 마을 결합형 지역사회 네트워트 강화 프로그램은 동대문구, 동부교육지원청, 도서관 네트워크 연계로 교육 공동체 내실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 공동체 학교혁신지원에 관한 주요업무 추진 과제이기도 하다.
 

글·사진 명예기자  오 경 미

 

 

 

 

 

 

답십리1동  |  기부천사 ‘사랑의 쌀’ 기탁


 

 

 

 



 

 


지난 1월 14일(화) 답십리1동에 거주하는 이인수 4통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 320kg을 기탁했다.
 

이인수 통장은 2002년부터 19년 동안 폐지 수집금으로 주위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취약계층 지원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저소득 어르신 반찬 나눔, 독거노인 돌봄, 취약계층 발굴, 지역 연계자원 발굴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라면 두발 벗고 나섬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함은 물론 관내 통장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문2동  |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폐지수집 어르신 초청 간담회


 

 

 

 



 

 


이문2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폐지수집 어르신들과 사회안전망 구축 차원에서 지난 1월 23일(목) 간담회를 열고 생활실태를 조사했다.
 

어르신들은 보양식과 다과를 드시면서 생활고를 위로받고, 경제적인 어려움, 건강상의 문제, 안전사고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이야기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문2동에서는 폐지수집 어르신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만두와 가래떡 나눔


 

 

 

 



 

 


영시니어봉사단과 각 동주민센터 자원봉사캠프, 직능단체회원들이 이틀에 걸쳐 설맞이 수제만두를 빚고 가래떡을 담아 선물을 준비했다.
 

정성껏 빚은 만두와 가래떡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전농2동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원광, 염광, 열린 방과후 교실, 배봉경로당, 전농SK제2경로당에 나눠드렸다.
 

나눔 행사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있기에 가능했고,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글·사진 명예기자  홍 영 자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소식 3월호 · 보듬누리 이야기 (2020-02-25 17:56:20)
이문2동, 저소득 가정 위한 세탁물 원스톱 서비스 지원 (2020-02-18 18:3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