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새소식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3월24일 16시05분 ]

 


전국 최초 QR코드 발급해 방치 이륜차 관리


 

 



 

 


구는 전국 최초로 번호판을 반납하는 이륜차에 안심번호(QR) 발급을 시작했다.
 

이륜차 소유자는 사용하지 않는 이륜차 사용폐지를 등록할 때 번호판을 반납하는데, 번호판이 없는 이륜차는 도난 등의 범죄에 노출되기 쉽고, 무분별하게 방치되어 주변 환경을 해쳤다.
 

이에 구는 번호판을 반납하는 이륜차 소유자에게 안심번호(QR)를 발급해 해당 이륜차에 부착하도록 하여 번호판이 없는 이륜차의 소유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도난 등 범죄 문제, 가로환경 문제, 사유재산의 보호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1회용품 한시적 허용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식품 접객업소를 대상으로 1회용품 사용을 위기경보 ‘경계’ 단계 해제 시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일반 음식점, 휴게음식점 등에서 다회용기 사용으로 인해 감염이 확산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용기의 충분한 소독과 세척이 어렵거나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경우에 1회용품 사용을 허용한다.
 

‘경계’ 단계 해제 시까지 수저, 컵, 접시 등 1회용품 사용이 가능하며, 사업장에서 1회용품 사용 관련 민원 발생 시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을 예정이다.

 

 

 

 

 

 

 


폐비닐·무색투명 폐페트병 분리배출 요일제 시행


 

 

 

 



 

 


폐비닐·무색투명 폐페트병 분리배출 요일제가 시행되어 폐페트병(무색투명)과 폐비닐을 분리하여 각각 별도의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한다.
 

폐비닐은 색상과 종류에 관계없이 물로 헹구어 이물질을 제거한 후, 부피를 최소화해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에 최대한 많이 담아 배출하면 된다. 만약 이물질이 제거되지 않는 경우에는 종량제 봉투로 배출한다.
 

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 후 페트병 라벨 제거하고 압착하여 뚜껑을 닫아 음료·생수용 무색·투명한 페트병만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에 배출한다. 유색 페트병은 기존과 같이 플라스틱류로 배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클릭)

 

 

 

 

 

 

 


주정차 위반 과태료 모바일 전자고지 시행


 

 

 




 

 

 

지난 3월 2일부터 기존 종이 등기우편으로 전달됐던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고지서(사전통지서, 수시분 고지서)가 모바일 전자고지로 변경됐다.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는 모바일 안내문 수신 후 본인인증 단계를 거쳐 고지서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다. 연결된 STAX(서울시 세금납부 앱)로 납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에 가입된 납세자에 대하여 ‘알림톡’을 보내고, 카카오페이 미가입자와 알림톡 고지서 미확인자에게는 24시간 경과 후 ‘알림문자’를 또다시 보낸다. 두 차례에 걸친 모바일 고지서 발송에도 불구하고 고지서를 확인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기존 ‘등기우편’ 고지서를 발송한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학부모 진학교실도 온라인으로 진행 (2020-03-30 10:22:48)
20% 혜택 받는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코로나 극복 동참해요! (2020-03-23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