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스토리 > 이달의 포커스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4월22일 16시41분 ]

 

 

 

 

 

폐비닐·무색투명 폐페트병

분리배출 요일제가 시행됩니다

 

 

 

 

 

일반 종량제 봉투로 버려지는 폐비닐을 줄이고, 양질의 폐페트병을 확보하여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폐비닐·무색투명 폐페트병 분리배출 요일제가 시행됩니다.

 

 

 

 

 


시행일정


 



 

 

 

 


분리배출 방법



 

• 폐비닐 버리는 방법 : 색상과 종류에 관계없이 물로 헹구어 이물질을 제거한 후, 부피를 최소화해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에 최대한 많이 담아 배출. 만약 이물질이 제거되지 않는 경우에는 종량제 봉투로 배출
 

• 페트병 버리는 방법 : 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 후, 페트병 라벨 제거하고 압착하여 뚜껑을 닫아 음료・생수용 무색・투명 페트병만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에 배출(유색 페트병은 기존과 같이 플라스틱류로 배출)
 

※ 폐비닐과 폐페트병을 각각 다른 봉투에 넣어 배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질문들(Q&A)


 

 

Q. 모든 종류의 비닐이 전부 분리배출 대상인가요?
A. 필름·시트형, 랩필름, 각 포장재의 표면적이 50㎠ 미만, 내용물의 용량이 30㎖ 또는 30g 이하인 포장재 등 분리배출 표시를 할 수 없는 포장재를 포함하여, 라면, 과자, 검정비닐봉투 등 종류와 색상에 관계없이 모든 비닐류는 분리배출 대상입니다.

 

 

Q. 색깔이 있지만 투명 폐페트병은 어떻게 버려야 하나요?
A. • 특정 음료수처럼 투명하지만 색이 있는 경우 유색 페트병으로 간주하고, 음료·생수 무색
·투명 페트병과 구분하여 타 플라스틱과 같이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색 페트병의 경우 고품질의 원료로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이달의 포커스 1 · 나와 이웃을 지키는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동참해 주세요! (2020-05-25 13:09:11)
이달의 포커스 1 · 코로나19 극복! 동대문구가 앞장서고 있습니다 (2020-04-22 16: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