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24일 10시35분 ]

- 26일까지 2020 고대앞마을 주민공모사업 접수…공동체 활성화 방안, 지역의제 발굴 등 -
- 거주자, 생활권자, 단체 등 가능…일반, 기획 공모 유형별 300만 원~1,000만 원 지원 -

 

 


지난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로 선정된 제기동 고대앞마을을 활성화하기 위한 주민 공모사업이 진행된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6월 26일까지 ‘2020년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대앞마을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상지 내 거주하는 자, 생활권자(직장, 학업 등)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동대문구 소재 단체(비영리법인단체,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등)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뉜다. 

 


일반공모는 주민모임 형성을 위한 이웃만들기와, 지역의제 발굴 및 지역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업발굴로 나누어 모집한다.

 

 

이웃만들기는 건별 최대 100만 원, 사업발굴은 건별 최대 300만 원까지 각각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연계사업 및 기존사업의 심화발전을 위한 사업 등이 해당되며, 건별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동대문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및 고대앞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신청서류를 받을 수 있다.

 


공모사업 접수는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방문 및 이메일(godaeapmaeul@naver.com)로 가능하며, 공모사업 접수 전 사전상담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나 동대문구청 지속가능도시과 재생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이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주민공모사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이 마련되고 지역의 자력재생 기반이 강화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0년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포스터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소식 7월호 · 보듬누리 이야기 (2020-06-30 15:35:29)
동대문문화재단,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에 활력 (2020-06-24 10:2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