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16시08분 ]

아파트 옹벽 ‘해님과 초록 언덕’으로 재탄생

<전농동>


 


 

 구는 지난 5월 22일 전농동 우성아파트 일대 옹벽 벽화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선사했다.

 

 기존 옹벽은 높이 최대 4.5m, 연장 90m 거대한 규모에 페인트의 탈락과 오염이 심한 상태로 칙칙하고 어두운 느낌을 주고 있었다. 


 벽화는 ‘해님과 초록 언덕’을 주제로 파란 하늘과 푸른 들판이 배경이며 방긋 웃는 해와 하트 나무를 포인트로 구성하였고, 하단 부분은 자동차 매연으로 쉽게 오염될 수 있어 짙은 색감으로 진행했다. 

 

 

 


배봉산 무장애 길 연결공사

<휘경동>


 


 

 배봉산 무장애 길 휘경동(브라운스톤 아파트) 방향의 공사가 드디어 시작되었다. 


 무장애 길은 보행약자와 더불어 건강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조성된 길이다.

 

 그러나 주요 진입로 중 하나인 배봉산 휘경동 지역 무장애 길은 나무 목재로 연결된 다른 진입로와는 달리 많은 계단을 오른 후에야 무장애 길에 도착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공사는 6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글 ·사진  명예기자 오 경 미

 

 


우리 동네 마을 방과 후 네트워크

<이문동>


 


 

 이문동에 위치한 ‘도꼬마리’에서 지난 6월 4일 마을 방과 후 네트워크 모임이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멈춘 상황에서 마을 교육 활동 공동체는 올해의 일정이 어려워지고 있어 학교∙지역 아동센터와 연계한 조심스러운 진행 상황 등에 대해서 현황을 공유했다.

 
 또한, 혁신교육 마을 분과 소개 및 지난 활동을 공유했으며,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0년 마을 혁신 교사들의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전했다.  

 

 

 

글 ·사진  명예기자 오 경 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방통행 바랍니다

<배봉산 둘레길>


 


 

 정부가 6월 12일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 중인 코로나19 집단발생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현행 수도권 방역 강화 조치를 무기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우리 구도 6월 17일부터 배봉산 둘레길 4.5km에 대해 장애인충전소 삼거리에서 배봉초등학교 방향으로 일방통행을 실시하고 있다.


 배봉산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요원 1명을 고정 배치하고, 주요 갈림길 15곳에 일방통행 안내 플래카드를 설치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 비대면 문화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생활’ (2020-07-07 15:40:09)
2020년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 (2020-06-24 10:3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