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7월31일 15시47분 ]

<제기동>

서울약령시장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제기동에 위치한 서울약령시협회는 지난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약령시와 함께 극복하자 코로나19! 동행세일’을 개최했다.


 행사는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을 슬로건으로 서울약령시장 중앙로 일대와 서울한방진흥센터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한방 오미자차 시음, 내 손으로 쌍화차 만들기 체험, 스크래치 복권 경품 등 서울약령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특히, 삼계탕 재료 증정 및 황기 ∙ 대추 등 주요 한방 재료들과 여름철 건강을 위한 홍삼천마차를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글·사진 명예기자 오경미

 

 


<휘경여자중학교>

‘의료진들 힘내세요' 감사편지 전달


 


  휘경여자중학교는 지난 7월 6일, 봉사 체험의 날을 맞아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감사편지 쓰기’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들의 영상을 보며 감사함∙ 미안함 등 응원의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교내의 여러 교실 및 특별실을 청소 ∙ 소독하며 교내 방역활동을 돕는 체험도 했다.


  학생들의 진심이 담긴 편지와 엽서는 경희의료원, 삼육서울병원, 동대문구보건소와 중랑구에 위치한 서울의료원, 중랑구보건소에 전달됐다.

 

 


<전농2동>

화재 피해 극복 위한 이웃사랑 릴레이


 

 

  지난 7월 2일 전농2동 SK2차아파트 통∙반장의 제안에 주민들이 적극 동참하여, 화재 피해 이주민가정 5가구에 에어컨을 설치했다. 


  이번 사랑실천은 지난 4월 아파트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집을 수리하고 이전의 보금자리로 복귀하는 피해 주민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해 준비했다.


  매년 어르신들에게 보양식을 대접하고 있는 천년산악회 홍성수 회장과 통·반장, 김옥환 님을 비롯한 주민 10여 명이 함께 힘을 모았다. 


 너나없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웃사랑 릴레이를 펼치고 있는 주민들의 온정에 갈채를 보낸다. 

 

 

글·사진 명예기자 장명숙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

영시니어봉사단 양파장아찌 나눔 봉사


 


 지난 6월 30일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에서 영시니어봉사단 단원들이 양파장아찌를 담가 나누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만든 장아찌는 장마철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과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했다.


 양파를 직접 까고 다듬느라 눈은 매웠지만 정성껏 장아찌를 만드는 봉사단원들의 모습이 즐거워 보였다.

 

 

글·사진 명예기자 홍영자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소식 8월호 · 보듬누리 이야기 (2020-07-31 16:26:22)
코로나19 비대면 문화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생활’ (2020-07-07 15:4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