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건강ㆍ생활 > 건강ㆍ생활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2월04일 13시24분 ]

  동대문구에서는 아기와 산모의 건강한 출산을 돕고 장애인 가정의 생활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출산지원금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급해 드립니다.


 


 

"동대문구, 장애인가정 대상 출산지원금

추가 지원해 경제적 부담 줄여"

 

임신과 출산 시 비장애인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드는 여성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국·시비로 지원되는 출산지원금 100만원에 동대문구에서 마련한 출산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해드립니다.

장애의 정도가 심한 여성장애인인 경우 100만 원,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여성장애인인 경우 50만원, 배우자가 출산한 장애의 정도가 심한 남성장애인에게는 50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동 주민센터 출생신고 후 양육수당

·아동수당과 원스톱 신청가능"

 

신생아 출산일을 기준으로 동대문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장애인가정이 대상이며, 출산일로부터 1년 이내 신청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동대문구는 일반 출산가정에 지급하는 출산지원금과 중복으로 지급하며, 부모가 모두 장애인인 경우도 중복 지급해 장애인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합니다.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 후 출산서비스통합처리신청서를 작성하면 양육수당, 아동수당 등과 함께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동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 복지로(www.bokjiro.go.kr)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비대면 SNS 체육활동 “ #날따라해봐요! 이렇게! ” 참여안내 (2021-02-08 10:47:47)
[카드뉴스] '코로나19 예방접종' 이렇게 진행됩니다. (2021-02-04 13:1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