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동대문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6시53분 ]

답십리1동

여름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답십리1동은 홀몸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답십리1동 자원 봉사캠프(캠프장 오미정) 주관으로 지난 7월 7일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답십리1동 자원봉사자들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70가구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보양식인 삼계탕을 전달했다.


김민호 답십리1동장은 “여름철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물심 양면으로 애써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안1동

메꽃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탁 

 


 

메꽃어린이집은 지난 7월 9일 장안1동 주민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 783,500원을 전달했다.


김현정 원장은 “어린이집 아이들과 진행한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물건을 사고 파는 경제활동을 체험했고,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로 했다”며, “꼭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나현옥 장안1동장은 “고사리손으로 모은 수익금을 기부한 메꽃어린이집 선생님들과 아이들에게 감사하고,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장안2동

주민자치회 주민투표 실시

 


 

장안2동 주민자치회는 온라인 총회에 앞서 지난 6월 24일 주민투표를 진행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서인자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합심해 투표를 준비한 결과, 많은 주민들도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에는 총 329명이 참가, 주민총회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장안2동 주민자치회가 펼쳐나갈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글·사진 명예기자 홍 영 자

 

휘경1동

자원봉사캠프 제과제빵 나눔 행사

 


 

휘경1동 자원봉사캠프는 지난 7월 6일 취약계층 70가구에 제과제빵을 전달했다.


이른 아침부터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 조리실에 모인 자원봉사캠프원들은 반죽부터 굽기까지 직접 빵과 쿠키를 만들었다.


김복순 자원봉사캠프장은 “코로나19로 대면 모임이 어려워 행사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빵과 쿠키를 받고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을 위한 자원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문화재단, 문화예술 융·복합 특성화 교육 진행 (2021-08-26 16:57:03)
동대문구소식 8월호 · 보듬누리 이야기 (2021-07-30 16: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