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스토리 > 이달의 포커스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8월31일 15시56분 ]

 

    동대문구에는 20개의 크고 작은 전통시장이 있지만,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로 중무장한 대형마트가 들어서면서 전통시장의 설 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사람 사는 정과 푸짐한 인심은 덤으로 담아갈 수 있는 우리 동네 전통시장을 소개한다. 


    이번 추석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준비해 보면 어떨까? 

 

 

따뜻한 정을 나누는
답십리 현대시장 

 



위치  동대문구 전농로4길 1
전화번호  ☎070-7788-4435

 

  아파트 숲 사이 골목에 있는 답십리 현대시장은 소박함과 정겨움을 간직하고 있다. 약 200m 거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크지도 작지도 않아 가벼이 산책하는 기분으로 천천히 걸으며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최근 시설현대화사업을 마무리해 비 · 햇빛가리개와 전면 · 포인트 간판, 증발식 냉방장치로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까지 갖췄다. 


  답십리 현대시장에 방문하는 이에게 추천할 음식을 꼽는다면 단연 곱창이다. 누린내 없는 신선한 돼지곱창에 야채를 매콤하게 볶아내 군침을 자아낸다. 


  키오스크와 같은 비대면 주문 시스템의 홍수 속에, 반가운 얼굴로 손님을 맞이하는 상인과 오고가는 정다운 말 속에 전해지는 사람 사는 냄새를 느끼고 싶다면 답십리 현대시장을 추천한다.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
경동시장  


위치  동대문구 고산자로36길 3   
전화번호  ☎02-967-8721


  6·25 전쟁 이후 서울 사람들의 생활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교통의 요충지인 제기동에 경기도 북부 · 강원도 일대의 각종 농산물, 약재 등이 모였다. 


  이곳에서 자연스럽게 상인들이 장사를 벌이기 시작하면서 시장이 형성됐다. 이후 농산물을 골고루 갖추면서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시장으로 자리를 잡았다. 


  고추 · 마늘 등 채소와 도라지 · 산나물 등 지역 특산물, 과일, 제수용품, 산삼, 잡곡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전국 각지 제철과일 · 수입산 열대과일 전문시장
청량리청과물시장

 

 

위치  동대문구 왕산로33길 4 
 전화번호  ☎02-962-1650


  경동시장을 지나 청량리역 방향으로 걷다보면 알록달록한 색을 자랑하는 과일들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바구니에 담긴 과일의 푸짐한 양에 놀라고, 그 아래 적힌 저렴한 가격에 두 번 놀란다. 


  이곳저곳 둘러보며 어느 가게가 더 싱싱하고 저렴한지 비교하고 구매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장보기 팁을 한 가지 소개하자면, 오후 6시 ~ 8시 사이에 방문하면 떨이로 판매하는 싱싱한 과일을 두 손 가득 담아올 수 있다.
 

온라인으로 만나는 경동시장
 

  경동시장은 온라인으로 플랫폼을 확대해 비대면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경동시장의 맛 좋은 반찬과 신선한 농산물을 2시간 이내 받아볼 수 있다.   

 

1) 경동시장 온라인 쇼핑몰


건강분말과 허브꽃차 등 선물세트를 비롯해 반려동물 용품도 판매한다. 
특히, ‘오늘의 떨이’, ‘덤이요 1+1’ 등 혜택도 제공한다.

 

2) 경동시장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약초, 견과류, 천연조미료, 곡물가루, 각종 시즈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3)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배달지역

용두동, 신설동, 제기동, 전농동, 답십리동, 청량리동, 회기동, 휘경동
※ 배달불가 : 장안동, 이문동


배달시간

매일 10시 ~ 18시 (2시간 이내 배달)

공휴일 (휴일 다음날 낮 1시까지 배달)


배달비용

4,000원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작가칼럼] '덜어냄'의 미학, 미니멀리즘 (2021-09-01 09:03:56)
이달의 포커스 2 · 9월 독서의 달 특집 안녕, 도서관! 우리 동네 도서관 이야기 (2021-08-30 14: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