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스토리 > 명예기자가 간다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2월01일 13시38분 ]

 


동대문 혁신교육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공감대를 마련 하기 위한 혁신교육 온라인 한마당이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줌(Zoom),  유튜브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여 오프라인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행사들을 다채롭게 진행했다.

 

 

축제 첫날인 10월 29일 교육 주체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다양한 교육의제를 발굴하기 위한 ‘우리 마을 교육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를 통해 발굴된 교육의제는 동대문구와 서울특별시 교육 지원 사업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다음날에는 개운죽 키우기,  온라인 퀴즈쇼, 청소년이 진행 하는 보이는 라디오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동대문구 청소년 자치공동체 ‘모이자고(모이자 Go)’와 청소년 자율동아리 ‘몽땅’에서 준비한 오케스트라  연주‧춤‧캠페인‧만들기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의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청소년 ‘성과공유 한마당’은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활기차게 배움과 우정을 쌓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우리 교육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민·관·학이 함께 계획하고 준비한 이번 축제를 통해 혁신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그동안의 성과가 구민들에게 충분히 전달되었으리라고 기대한다.

 

글·사진 명예기자 홍영자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집에서도 마음을 스캔하세요 (2021-12-30 13:39:47)
50년의 추억을 이어가고 있는 공간, 동네 책방 전농서적을 찾아서 (2021-10-28 13:4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