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4월11일 13시59분 ]

답십리2동

──────

쓰러져가는 어르신에게

사랑의 119가 되어 드릴게요


답십리2동 주민센터로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회기동에 근무 중인 직원이 희망결연 대상자가 전화를 받지 않아 찾아갔는데 집안에서 전화벨 소리만 들릴 뿐 인기척이 없다는 것이다.


마음이 조급해져 일단 어르신의 자녀에게 전화를 걸었다.


어르신의 딸은 어머니가 허리가 좋지 않았다며 현관 비밀번호를 알려 줄 테니 가정방문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복지플래너와 직원 2명이 서둘러 어르신의 집에 들어가 보니 어르신은 어둠 속에서 오른쪽 얼굴에 멍이 든 채로 움크리고 계셨다. 의식이 거의 없는 상황이었으며 다급히 119를 불러 병원 응급실로 이송했다.


어르신은 입원 후 건강을 되찾아 퇴원했으며 이후 자녀 분은 주민센터 직원이 아니었다면 어머니가 어떻게 되었을지 생각도 하기 싫다며 연신 고맙다는 말씀을 하셨다.우리는 어르신께 돌봄SOS 재가 서비스를 연계해 드렸으며 다시 방문했을 때 건강을 회복한 모습에 안도감을 느꼈다. 


만약 그때 희망결연 안부전화를 하지 않았다면, 직원이 집으로 찾아가지 않았다면 어르신은 지금 어땠을까 생각하면 아찔한 생각이 든다.


이웃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고 혼자 사는 어르신들이 많아지는 요즘, 희망결연 사업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된다. 

 

 

휘경1동

─────

친환경 비누&방향제 만들어요!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는 겨울방학을 맞아 친환경 비누 & 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친환경 비누 & 방향제는 어성초 분말, 감초분말, 꿀 등 천연재료와 아이스팩, 일회용 음료용기 등 버려지는 재활용품을 이용해 만들어졌다. 


친환경 비누 & 방향제 만들기 체험은 최선화 희망복지위원(서울삼육보건대학교 뷰티융합과 교수)과 재능기부 위원들의 참여로 어린이, 중장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2년 휘경1동 보듬누리 특화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문1동

─────

신나는어린이집 사랑의 저금통 기부해요


신나는어린이집(외대역동로 101)은 원생과 교직원이 1년간 모은 저금통(환가액 283,000원)을 이문1동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고 전달했다.신나는어린이집이 매년 사랑의 저금통을 기부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고사리손으로 1년간 모은 동전이기에 더 값지고 뜻깊다.

 

이문1동 주민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아이들의 따뜻한 나눔을 전달할 예정이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모두가 안전한 동대문, 민‧관‧경 합동 캠페인 (2022-04-23 11:50:11)
2022년도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2022-04-08 18:3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