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5월09일 16시15분 ]

헤어, 네일아트, 발마사지로 나누는 사랑의 손길

 

 

제기동 크랭크헤어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머리 컷트, 네일아트, 발마사지 등 미용 봉사를 매월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제기동주민센터가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발마사지, 머리 컷트 중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예약을 진행하고, 주민들은 미용실에 방문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손님과 구분없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부정적인 시선 등의 불편함 없이, 스스로를 아름답고 귀한 존재임을 되새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평생 처음으로 발마사지를 받은 한 주민은 “코로나19 후유증으로 건강이 좋지 않았는데 회복된 느낌”이라며 제기동 희망복지위원회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전농SK아파트 화재 피해 돕기 나서

전농2동 적십자회(회장 김은숙)는 지난 3월 28일 긴급구호 물품 55상자를 전농SK아파트 화재 피해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3월 26일 낮 12시 34분경 발생한 화재로 순식간에 직·간접 피해를 입은 20세대에 담요와 의류, 세면도구 등 생활용품 세트와 쌀과 간편식, 조리기구로 구성된 취사용품 세트를 전달하며 회원들은 피해주민들의 심신건강과 조속한 일상회복을 기원했다.

 

글·사진 명예기자 장명숙

 

 

탄소제로숲 가꾸어요

 

청량리동 주민자치회는 제77회 식목일 및 산림과학연구 100년을 맞아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주최하는 ‘탄소제로숲’ 조성 식목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제77회 식목일 및 산림과학연구 100년을 기념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국립산림과학원장 등 산림과학원 직원들과 청량리동 주민자치회 소속 주민들이 참여하여 국립산림과학원 내 홍릉시험림 일원에 ‘탄소제로숲’ 조성을 위해 은행나무, 사철나무를 식재했다.


청량리동 주민자치회 구봉순 회장은 “이번 식재행사를 통해 탄소중립에 작은 보탬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끼며, 전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 문제가 심각해지는 만큼 지역 주민들도 경각심을 갖고 탄소중립을 적극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소식 6월호 · 이모저모 (2022-07-11 15:53:43)
동대문구,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온라인 교육 실시 (2022-04-25 15:5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