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동대문뉴스 > 이모저모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7월11일 15시53분 ]

 

용신동

─────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와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 협약 맺다


용신동 주민센터와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지사장 이용호)는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모아 깨끗한 지역사회를 위하여 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4월 ‘지역 환경 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가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실시해온 클린존 운영을 더욱 활성화 하고, 상호간 청소용품 지원과 쓰레기 배출요령 안내문 게시, 청결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휘경1동

─────
어르신께 건강과 젊음을 돌려드릴게요!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회는 찾아가는 건강&힐링 서비스를 준비해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건강검진과 얼굴·손 마사지를 제공했다.  


이 서비스는 휘경1동 희망복지위원의 재능 기부로 진행됐다.


삼육서울병원 책임간호사인 최윤희 위원은 혈압, 당, 수면 및 영양관리 등 봄철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상담을 실시하고, 삼육보건대학교 뷰티융합과 교수 최선화 위원은 환절기 거칠어진 어르신 얼굴과 손에 부드러운 영양 마시지를 제공해 혈기를 북돋았다. 


찾아가는 건강&힐링 서비스는 신체건강 서비스 외에도 주거복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연계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다. 

 

 

 

 

이문1동

─────

자원봉사캠프·이문청년회와 함께하는 가정의 달 감사나눔봉사


이문1동 자원봉사캠프와 이문청년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 80분께 감사 케이크와 카네이션(화분)을 전달하는 감사나눔봉사를 개최했다.


이문1동 자원봉사캠프 권성순 캠프장은 “코로나19로부터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직접 만든 케이크와 카네이션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항상 함께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과 이문청년회 회장님, 청년회 회원 여러분들도 푸르고 싱그러운 5월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소식 7월호 · 이모저모 (2022-07-13 16:09:13)
동대문구소식 5월호 · 동대문구 이모저모 (2022-05-09 16:1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