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스토리 > 이달의 포커스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1월07일 11시14분 ]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입니다.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모자보건법에 의거 2005년에 제정되었습니다.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 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이날을 맞아 ‘함께 육아, 예비 부모의 추억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고, 이 행사에 참여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행사 개요

일  시

2022. 10. 10. (월) 09:00 ~ 12:30           
장  소

구청 2층 다목적 강당 
대  상

동대문구 거주 예비부모 50쌍(100명)
내  용

·  부부 함께 부모 되기 
- 예비 아빠의 임부 체험, 부부동반 명량 운동회, 육아 O,X 퀴즈대회
- 캘리그라피 태명 액자 만들기, 추억 한 컷 촬영 등
·  지혜로운 부모 되기
- 임신, 출산과 관련된 꼭 알아야 할 필수적인 정보 제공

 


 

신체 활동도 하고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임신 키트 체험을 통해 남편도 힘들고 불편한 점에 대해 알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준 것 같아요. 
만삭이 다 되어가는 임산부였지만 오랜만에 힘든 줄도 모르고 재밌게 즐기다 왔어요.

 

와이프의 신청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별생각 없이 왔는데 와이프도 좋아하고 좋은 추억 만들고 갑니다. 박성준 (장안동)

 


임신 중 필요한 물품과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고, 캘리그라피 태명 액자가 너무 예뻐서 맘에 들었습니다. 

 

육아 계획을 세우면서 미리 부모교육을 받고 싶었는데 좋은 행사가 개최되어 신청하였습니다. 
프로그램 내용이 다양하고 유익하였습니다. 이 중 특히 좋았던 점은 OX퀴즈, 포토존입니다. 팀 플레이로 유대감을 쌓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주경 (휘경동)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에서 우연히 발견하여 호기심에 신청하게 되었는데 예비 엄마의 고충을 잘 알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부인에게 좀 더 잘 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은서 (답십리동)

 

와이프의 추천으로 참여하였는데 체험 후에 산모가 얼마나 힘든지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아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은 좋았지만 격렬한 운동은 프로그램에서 제외해 줬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완규 (휘경동)

 


 

동대문구에서는 구민 여러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신 구민들의 이야기를 통해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대문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들은 동대문구 게시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홍보담당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저작권자 ⓒ DDM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소식 2022년 12월호 · 표지이야기 (2022-11-29 10:43:38)
이달의 포커스 3 ·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동대문구 (2022-11-03 10:04:01)